[스타트업CEO#36] 2년 만에 무섭게 성장한 핀테크 스타트업 '앤톡'
2015년 10월 설립된 핀테크 스타트업 앤톡의 핵심 키워드는 ‘금융’ ‘분석’ ‘시각화’다. 앤톡은 금융, 증권, 기업에 대한 데이터를 취합·분석·평가한다. 자동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로보 어드바이저 기술력도 보유하고 있다.
앤톡(Antock)이라는 사명은 개인 투자자를 상징하는 개미(Ant)와 주식을 지칭하는 스톡(Stock)의 합성어다. 회사는 개인 투자자 중심의 금융 정보를 대중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상장, 장외(비상장), 스타트업, 그리고 ASEAN 상장 기업들에 대한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가 검색하는 기업에 대하여 9가지 영역별로 40개 이상의 지표를 자동 진단해 해당 기업 또는 주식의 건강 상태와 투자 매력도를 평가한다.
또한 기업에 대한 평가 결과를 수치 중심이 아닌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시각화 된 인포그래픽 및 이미지 콘텐츠 형태로 변환하여 제시함으로써 재무 지식이 높지 않더라도 좋은 기업은 쉽게 알아보고 부실한 기업은 피해갈 수 있게 지원한다.
...(생략)
기사 전체보기: http://www.joongven.com/news/view.php?no=4261
기사 출처: 중소벤처신문, 신지민 기자